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120 다산콜센터 이용 안내 총정리. (교통 정보, 수도 요금, 민원 신고, 정책 문의 등)

by 자색고구미 2020. 10.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터닝 실버에요.

 

저도 서울에 살면서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블로그나 유튜브를 많이 검색해 보지만 이동중이면 다산 콜센터에 전화해서 많은 것들을 물어 보는데요. 우리에게는 언제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다산 콜센터에서 우리에게 제공해주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알아볼께요.

 

 

상담 방법에는 크게 전화 상담과 문자 상담으로 나뉘어 져요.

 

1. 전화 상담

  내용 비고
상담 시간 365시간 24시간 (한국어) 외국어 상담 : 월-금 9:00 - 18:00 (휴일, 공휴일 제외)
농민 상담 : 평일 9:00 - 22:00, 주말/공휴일 9:00 - 18:00
이용 방법 시외 및 휴대전화: 02-120(02-731-2120) 해외: 82-2-731-2120
이용 요금 일반 전화 요금으로 이용  
상담 내용 교통 정보, 수도요금, 지방세, 민원 신고, 정책 문의 등 서울시 25개 자치구청과 보건소의 대표번호는 120 다산 콜센터로 연결됨.

 

120 통화를 할 때 번호별 안내 내용을 확인 하세요.

 

 

2. . 문자 상담

  내용 비고
상담 시간 365시간 24시간  
이용 방법 02-120으로 휴대전화 문자 전송 지역번호 02를 꼭 기입 해야함.
이용 요금 휴대전화 문자 요금으로 이용  
상담 내용 교통 정보, 일반 행정, 각종 불편 신고 등  

 

 

다산 콜센터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문자 상담 예시를 보여 드릴께요.

 

 

3. 농인 상담(수어/문자)

  내용 비고
상담 시간 365일 평일 9:00 - 22:00 주말/공휴일 9:00 - 18:00
이용 방법 아래 방법 참조  
이용 요금 아래 이용 요금 참조  
상담 내용 일반 생활통역, 교통, 수도, 일반 행정 등  

 

이 밖에도 카카오톡에서 "서울톡"으로 친구추가하여 상담도 가능하고, 외국어 상담 및 SNS 상담도 가능해요.

민원 접수도 가능하다고 나와 있는데, 다산 콜센터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신고 가능 민원 종류도 안내 드려요.

분야민원 사항

 

지금까지 다산 콜센터에 대하여 알아 봤어요. 더욱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홈페이지 링크를 남겨 놓을테니 들어가서 확인 해보세요.

https://www.120dasan.or.kr/dsnc/main/main.do

 

다산콜재단

상담 시간 : 365일 24시간 (전화, 문자, 누리소통망) 이용 방법 : 국번 없이 120 또는 02-731-2120 (시외 및 휴대전화 : 02-120 / 해외 : 82-2-731-2120) ※ 별도 정보 이용료 없이 일반 통신 요금으로 이용 가능

www.120dasan.or.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