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 경영

노동소득에 대한 생각의 변화

by 자색고구미 2022. 10. 3.
반응형

우리는 무엇을 위해 돈을 버는가?

집을 사기 위해...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기 위해...

편안한 노후를 보내기 위해...

다양한 답이 나올 것이다.

소득은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다.

노동소득 + 사업소득 + 자본소득이다.

상속을 받지 않는다면 노동소득과 사업소득을 통해 자본소득을 얻을 수 있으며, 경제적 자유에 조금더 빨리 다가갈 수 있다.

노동 소득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10년 전만 해도 노동 소득은 우리에게 반드시 필요한 소득이며 우리의 모든 소득으로 필수 불가결한 소득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회사를 그만 두면 인생이 무너지며, 빨리 다른 회사에 입사를 하기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

 

그러나 이제는 노동 소득이라는 개념이 많이 바뀌었다.

나도 노동 소득은 나의 시간을 돈과 바꾸는 소득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이렇게 생각하지 않으면 나의 모든 시간을 회사에 인정받기 위해 사용하고 회사에 충성하게 된다.

그러나 그 어느 회사도 우리를 책임져 주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좋은 회사에 들어가 좋은 대우를 받으려고 노력하며, 회사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고 한다.

회사에 들어갔을때 내 생각과 다르면 다른 더 좋은 회사에서 대우 받으며 일하면 그만이다.

회사에서 스트레스 받지마라.

잘 안된다면 이직을 해라.

쉽게 얘기 한다고 생각하겠지만 회사는 내 시간과 돈을 바꾸는 매개체 일뿐이라고 생각한다면 쉬워 질 수 있는 개념이다.

잘 생각해보라.

아무도 우리를 책임져 주지 않으며 회사는 우리를 소모품이라고 생각 할 수 밖에 없다.

소모품은 닳아 없어지기 마련이기 때문에 절대 회사에 미련을 둔다던지 실망 할 필요가 없다.

실망을 하지 않기 위해서는 멀리 떨어져서 객관적으로 시각을 바라보고 회사의 어떤 일에 상처 받지 않는다면 회사에서 일하지 않는 시간을 온전히 내가 사용 할 수 있는 나만의 시간으로 가져올 수 있다.

반응형

댓글